고양시, 제2회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상품 공모전 개최

▲ 고양시, 제2회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상품 공모전 개최

고양시는 지역 내 우수기업 및 브랜드상품 발굴을 위해 제2회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서류접수 기간은 내달 6일까지이며 실물접수는 같은달 19~20일까지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엠블럼, 유니폼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외 추가로 SC Goyang 캐릭터 ‘건이&강이’의 24가지 응용동작과 ‘2020경기도종합체육대회’ 엠블럼, 마스코트를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디자인이 개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양시는 2020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기간 중 기존 고양체육관 내 상품관 외에 경기장 주변에 판매 부스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며, 내년 고양시에서 열리는 2020경기도체전을 찾는 스포츠 관계자 및 방문객들이 구입할 만한 스포츠용품, 사무용품, 생활용품 등 특색 있는 상품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선정된 상품은 경기도 31개 시ㆍ군 선수 및 관계자 2만여 명을 대상으로 홍보ㆍ판매될 계획이다.

지난 4월 공모로 선정된 인형, 머그컵, 에코백, 티셔츠 등 13개 업체 55개 상품은 스포츠브랜드 상품관에서 전시,판매 중이며 6월 말 개관 후, 월 매출 최고 440여만 원을 기록하는 등 상품관 자체 판매 및 단체 주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공모전 참가는 고양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모든 법인, 단체, 개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최대 5개의 상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출품작은 2020년 1월 중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우수 상품을 선정, 심의 결과는 고양시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스포츠브랜드 상품 공모전을 통해 지역 내 우수 기업 발굴 및 판로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며 “2020경기도체전을 찾는 선수 및 관계자, 방문객들이 고양시 방문을 추억하고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상품이 제작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