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기반 공사피디 건설ㆍ공사 플랫폼 전문업체 (주)플로언스는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주)리워터월드 회의실에서 (주)리워터월드, 럭슬(주)와 함께 ‘친환경 재활용 절수기 사업협력을 위한 포괄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으로 (주)리워터월드, 럭슬(주), (주)플로언스 간 친환경 절수기의 판매 및 유통을 위한 협력, 독자기술과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한 지역 기반시설 공급망 등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공사서비스 플랫폼 기반 설치 등 전국 규모의 안정적인 공급과 설치 등의 상호 TFT 구성은 물론 전문지식ㆍ노하우ㆍ인프라 공유 등 다양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번 협약으로 (주)리워터월드는 친환경 재활용 절수기 제품 연구ㆍ개발과 제조를 총괄하며, 럭슬(주)은 절수기 제품의 판매와 유통, 지자체 중심의 기간 시설 설비 영업 등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 (주)플로언스는 공사PD, O2O, 앱 서비스를 기반으로 마케팅 지원을 위한 플랫폼을 각 지역의 공사FD스테이션 중심으로 공급하고 친환경 재활용 절수기 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한 마케팅 및 설치 교육을 주관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국내 친환경 재활용 절수기 시장에 있어 현재 국제특허를 완료하고 제품에 대한 본 생산을 진행할 수 있는 기업 경쟁력은 (주)리워터월드가 앞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주)플로언스 관계자는 “각 지역의 공사에프디 스테이션을 통해 전문 업체 관리가 진행되고, 현장의 절수기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한 공사관리인(공사히어로) 입회 하에 설치 및 관리를 진행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향후 절수기 제품에 대한 품질향상과 기능개선을 위한 데이터를 수집, 더 나은 제품으로 발전하고 마케팅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며 “지역의 공급확대와 함께 사용성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을 함께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구리=김동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