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플로언스 공사FD 평생교육원, 호남스테이션 공사관리인 자격인증 및 현장교육 진행

건설ㆍ공사 플랫폼 전문업체 (주)플로언스의 공사FD 평생교육원은 공사FD 호남스테이션광주센 강의실에서 호남 지역 NCS 기반 공사관리인2기 자격증 취득자 대상 자격인증 및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호남스테이션 교육은 지금까지 서울 본원에서만 진행되던 자격인증 시험과 교육이 처음으로 지역에서 이뤄진 것으로 건설서비스 산업에 대해 표준화된 형태를 떠나 지역 특성을 살린 공사 히어로를 양성하기 위한 첫 사례란 점에서 그 의미를 지니고 있다.

교육은 지역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4차산업과 공사PD 플랫폼에 대한 개념을 시작으로 공사FD 서비스와 CS를 기반으로 한 고객 응대 방법, 미팅에 대한 스킬 등 현실적으로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사FD 서비스를 통한 공사히어로의 마케팅 및 영업지원 및 실무, 히어로 채널을 활용한 1인 브랜딩 및 마케팅 교육이 진행될 때는 교육생과 토론까지 진행될 정도로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마지막 날은 교육생들이 광주의 건축물을 직접 보면서 ‘공사히어로 서비스를 스스로 상상하라’는 주제로 적극적인 스스로의 참여를 유도하는 현장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생 김모씨는 “우리가 사용해야 하는 공사PD 플랫폼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개념부터 활용하는 방법 뿐만 아니라 고객과 업체 간 소통을 할 수 있는 실전 사용 가능한 방법 등 지금까지 전혀 접하지 않았던 꼭 필요한 교육이 이뤄져 너무 신선하고 좋았다”고 말했다.

공사FD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호남을 시작으로 지역적 특성을 현지에서 녹아들 수 있도록 지역 특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발, 건설시장에 서비스 현지화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구리=김동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