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회장 김종구)는 22일부터 이틀간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제1회 전국지역신문ㆍ방송 편집ㆍ보도국장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에는 김종구 편집인협회 회장과 민병욱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 김재봉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 전국 13개 신문ㆍ방송 편집 책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8천m급 16좌 완등을 이뤄낸 산악인 엄홍길씨가 강사로 나서 ‘도전은 축복이다’라는 주제로 특강했다.
이어 김승근 대구일보 편집국장과 김해용 매일신문 편집국장, 장병운 전라일보 편집국장이 지역신문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발표했다. 이들은 지역신문의 발전을 위한 언론진흥재단의 지역 언론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책 마련과 관심도 제고, 포털 제휴사에 대한 지역언론에 대한 문호 확대, 언론재단 비상임 이사에 지역 언론사 배정, 지역신문발전위의 지원사업에 대한 서류 간소화 등을 주문했다.
한편, 편집인협회는 업무보고를 통해 대한민국 퓰리처상 제정 추진과 해외 보도물 지원사업을 위한 재원 마련, 시니어 언론인의 은퇴 후 재교육 및 취업 제공을 위한 플랫폼 구축, 베트남ㆍ라오스ㆍ미얀마 등과의 교류를 통한 프로그램 지원사업 등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황선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