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학교(총장 이강웅)는 겨울방학 중 전국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조종사, 관제사, 정비사, 드론 전문가 등 다양한 항공관련 유망 직업을 미리 체험해볼 기회를 주는 진로체험캠프(항공우주캠프)를 개최한다.
캠프는 초ㆍ중ㆍ고등부 일반과정과 고등부 심화과정, 글로벌항공리더 과정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글로벌항공리더 과정은 조종, 관제, 정비, 드론 등 학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항공분야의 이론과 실습을 고루 체험하는 프리미엄 캠프다. 특히 대한항공이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실시하는 현장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운항 FTD(비행훈련장치실) 등 일반인이 쉽게 가볼 수 없는 시설을 견학한다. 개인별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학생에게는 별도의 시상도 이뤄진다.
고등부 심화과정은 고등부 일반과정에 한국항공대 교수의 ‘항공우주학 개론’ 수업과 국내 공항 및 항공사 필드트립을 추가한 강의 위주의 캠프다.
글로벌항공리더 과정과 고등부 심화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한국항공대 입학 시 1학점을 선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중ㆍ고등부 일반과정은 특강과 체험활동 위주의 캠프이며, 초등부 과정은 3D 비행기 제작과 드론 체험 등 과학체험활동과 각종 항공우주시설 견학이 중심이 된 캠프다.
올해는 고등부 일반과정과 심화과정에 ‘운항 BATD(기초항공훈련장비)’ 실습이 추가됐다. 운항 BATD 실습은 실제 훈련기와 최대한 비슷한 환경에서 모니터를 보며 하는 비행시뮬레이션 실습이다.
한국항공대는 오는 13일까지 학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받는다. 고양=유제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