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2019 계절스포츠 스키캠프' 개최

▲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개최한 ‘2019 스키캠프’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스키를 즐기고 있다.경기도장애인체육회 제공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강원도 알펜시아리조트에서 ‘2019 스키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도내 25개 시ㆍ군 120가족(243명)을 대상으로 1차(10~11일), 2차(11~12일), 3차(12~13일)에 걸쳐 운영됐다.

각 차수별로 동일하게 캠프 첫 날에는 스키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을 배우는 실내 안전교육 및 스키체험이 이뤄졌고, 둘째날에는 실외 스키체험으로 진행됐다.

도장애인체육회는 참가자를 유형별 장애급수로 나눠 체계적인 강습을 진행하며 이동의 안정성을 높였다.

부천시에서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장애아이를 둔 가정은 경제ㆍ사회적 어려움으로 일반적인 스키 캠프에 참여하는 것이 쉽지 않다”라며 “이번 캠프는 장애인들을 배려하는 세심한 노력이 더해져 마음 편히 참가할 수 있었다. 이를 준비해 준 도장애인체육회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완석 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장애인가족들이 이번 행사를 안전하고 즐거웠던 캠프로 기억할 수 있도록 꼼꼼히 준비했다”라며 “앞으로 사무처는 보다 나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참여 가족들의 즐거움이 배가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장애인체육회는 이번 캠프에서 참가자들의 궁금증 해소와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소셜미디어(SNS)를 운영해 호평을 받았다.이광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