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승천)은 고양 주엽커뮤니티센터에서 ‘2019 고양 경기꿈의학교 성장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9 고양 경기꿈의학교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그동안 학생들의 이뤄온 결과를 서로 공유하며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고 2020 경기꿈의학교를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다.
꿈의학교는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학생 스스로 기획·운영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학교 밖 학교로 발명, 뮤지컬, 미용, 미술, 음악, 요리, 진로, 역사문화체험, 경제, 천체관측, 토론, 코딩, 스포츠 등을 주제로 지난 4월부터 132개 꿈의학교에서 2천4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해 다양한 영역의 꿈을 탐색하고 도전하며 운영 돼 왔다.
3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의 1부는 개회사 및 축하공연을 선보였으며 2부는 꿈의학교 합동성장발표를 통한 연합토론을 실시하고 3부는 학생들이 직접 꿈의학교 사례를 발표하며 성과공유 및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다양한 작품 전시(8교) 및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체험 코너(2교)도 마련하여 그동안 활동내용을 보여주며 꿈의학교를 적극 홍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성장발표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꿈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쁘고, 이번 성장발표회를 통해 마을에서 배우고 스스로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인 2020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에 도전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고양=유제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