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수도권 미세먼지 '나쁨'…낮까지 5mm 미만 비

12월 26일 오전 8시 기준 날씨 현황. 기상청 홈페이지
12월 26일 오전 8시 기준 날씨 현황. 기상청 홈페이지

목요일인 오늘(26일)도 공기질이 좋지 않아 마스크를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서울, 인천, 경기 북부와 남부 등 수도권에는 미세먼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전날까지 축적된 미세먼지에 국외 미세먼지가 더해져 농도가 높겠다.

낮 동안에도 공기질은 좋지 않겠다. 특히 수도권과 충청권은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까지 떨어져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호흡기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경기남부를 중심으로 새벽부터 내리던 비는 오전 중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은 5mm 미만이다. 서울, 인천, 경기북부는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낮 기온은 3~5도로, 어제(25일, 4~9도)보다 다소 낮겠지만 춥지 않겠다. 다만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내일(27일) 아침 기온은 오늘 아침보다 4~7도 가량 낮은 -10~-4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바람도 불어 -16`-8도로 춥겠다.

기상청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고, 오후부터 기온이 내려가면서 내린 비나 눈이 어는 곳이 많을 것"이라며 "매우 적은 강수량에도 결빙돼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장영준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