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평생학습관, 겨울방학 특강 수강생 모집

인천 동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구평생학습관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겨울방학 특강은 소나무 강의실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1월 중 3개 강좌를 연다.

‘건강 UP 편식 DOWN’(16일, 17일 오후 1~4시)은 초등학교 1~3학년생을 대상으로 바른 먹거리와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수업이다. 또 종이모형으로 동구의 문화재를 종이로 만들어보는 ‘종이모형만들기’(14일, 21일, 28일 오후 1~3시), 과학에 관심이 많은 4~6학년을 대상으로 드론의 원리를 알아보고 드론을 직접 제작해 날리는 ‘날려보자~드론항공교실’(16일, 17일 오후 1~3시)도 있다.

모집인원은 각 강좌별로 15명으로 수강료는 무료이며 강좌별로 재료비, 교재비는 별도다. 접수는 12월 30일 오전 9시부터 동구 평생학습관 방문 또는 인터넷으로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추위로 움츠러드는 겨울, 아이들이 겨울방학에 스마트폰과 게임에서 벗어나 보람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특색있는 강좌를 마련했다”며 “이번 특강을 계기로 학생들의 교과학습 연계 및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승욱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