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부터 '슛돌이'까지…2020년 1월 방영 예정 예능

왼쪽부터 'RUN' '좋은가요' '냐옹은 페이크다' 공식 포스터. tvN
왼쪽부터 'RUN' '좋은가요' '냐옹은 페이크다' 공식 포스터. tvN

경연프로그램부터 스포츠, 토크, 펫의 이야기까지 2020년 1월 방송가에서는 다채로운 장르의 예능을 선보인다.

먼저 2일 오후 10시 가수 송가인의 뒤를 이을 남성 트로트가수의 경연이 시작된다. '미스터트롯'에서는 김종민 남우현 소희 크리스티안을 대신해 진성 박현빈 김준수 김서연 효정이 새로 출연한다.

예선에서는 초등학생부터 아나운서, 배우, 마술사 등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예비 트로트 가수가 출전한다.

tvN에서는 이날 오후 11시 방송되는 'RUN'부터 '좋은가요' '냐옹은 페이크다' '금요일 금요일 밤에' '나의 첫 사회생활'을 준비했다.

출연진이 러닝 크루가 되어 국내외 러닝 스팟을 달리는 즐거움을 담은 'RUN'은 지성 강기영 황희 이태선이 출연한다. 'RUN'에서는 이들이 달리기에 뛰어드는 과정과 국내외 달리기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진다. 나아가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리는 국제 마라톤 대회에 도전한다.

새벽 러닝 신봉자 지성과 러닝 초보자 강기영, 황희와 이태선의 조합이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를 모은다.

'좋은가요'는 음악을 매개로 친구들의 사연과 무대를 담아낸다. 이수근 유세윤 김신영 정은지가 MC를 맡아 진행한다. 첫 방송에서 베이비복스의 출연 출연 소식이 전해져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오는 4일 오후 10시 40분 '좋은가요'에서 확인할 수 있다.

5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되는 '냐옹은 페이크다'는 고양이들의 생각을 더빙과 자막으로 코믹하게 담아낸다. 전지적 고양이 시점으로 고양이살이와 집사들의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

나영석PD와 장은정 PD가 공동 연출을 맡으며 화제를 모은 '금요일 금요일 밤에'는 스포츠, 과학, 미술, 여행, 요리, 공장 등 각기 다른 소재의 6개의 짧은 코너가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된다.

'어쩌다 어른'의 양정무 교수와 '알쓸신잡' 김상욱 교수, 한준희 축구 해설가, 이서진 홍진경 은지원 장도연 이승기 송민호, 박지윤 아나운서 등이 출연한다.

 

'나의 첫 사회생활'은 아이들의 일상을 통해 우리들의 지난 사회생활을 돌아본다. 이수근 홍진경 소이현이 MC를 맡아 어른들의 과거와 현재, 앞으로의 사회생활을 쉽게 전한다. 오는 14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10일에는 SBS에서 '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를 준비했다. 오후 11시 10분 방송되는 '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는 농구 코트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서장훈이 감독을 맡고 차은우 이상윤 김승현 강경준 등이 출연한다.

KBS 2TV에서도 스포츠 예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5년 만에 돌아온 '날아라 슛돌이 - 뉴 비기닝'은 2005년 1기를 시작으로 2014년 6기까지 이어진 '날아라 슛돌이'의 후속으로 오는 7일 오후 8시 55분 첫 방송된다.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강원도 태백시를 찾은 김종국 양세찬, 축구선수 이동국의 모습이 담겼다. 또한 '날아라 슛돌이' 출신 이강인의 출연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Mnet에서는 ITZY 다섯 멤버들의 특별한 프랑스 여행을 그린 'Paris et ITZY'가 17일 방송되며, JTBC '더 로맨스' MBC '오! 나의 파트,너' tvN '핑거게임' 등이 1월 중 방송을 시작한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