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도담도담장난감월드 월디점 새단장

인천 중구는 ‘도담도담장난감월드 중구월디점’을 새 보금자리인 중구 홍예문로 78-1로 이전하고 14일부터 장난감 대여사업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도담도담장난감월드’는 영유아의 발달과 흥미를 고려한 장난감·도서·영상자료를 무료로 대여해주고, 가정의 육아비용 절감과 건전한 가족놀이문화 형성을 지원하는 시설이다.

구는 보다 접근성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총 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증축 및 리모델링을 마치고, 기존 율목로에 있던 중구 월디점을 현 위치로 이전했다.

도담도담장난감월드 중구월디점은 장난감 1천656개, 부모와 유아도서 3천260권, DVD영상 637개 등 총 5천553개의 다양한 대여품목을 갖추고 있다.

취학 전 영유아(만 5세 이하) 자녀를 둔 인천시민과 인천지역 직장 근무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화~토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 30분으로, 연회비 1만원을 내면 대여료는 무료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이전으로 접근성이 높아져, 보다 많은 아이와 부모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도담도담장난감월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구는 앞으로도 가정의 육아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