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어린이집과 유치원 휴원으로 부모들의 ‘돌봄 공백’이 우려되고 있다. 이에 온라인 학습부터 질병 예방 교육, 자녀와의 놀이법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는 영유아 놀이 및 교육업계의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한솔교육, 유료 콘텐츠 최대 6개월 무료 제공
한솔교육은 유료 콘텐츠인 ‘신기한나라 라이브’를 모든 회원가입 고객 대상으로 최대 6개월 동안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또 방문수업 회원에게도 같은 기간 디지털 복습 콘텐츠를 추가로 무료 오픈하고, 무료 체험 수업도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비대면 온라인 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해당 서비스는 오픈 5일 만에 1월 한 달 가입자의 3배에 달하는 신규 가입을 기록하며 학부모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얻었다.
■지니키즈, 질병 예방 교육 콘텐츠 지원
지니키즈는 가정에서 자체적으로 질병예방 교육이 가능하도록 돕고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위해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질병 예방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무료 콘텐츠는 술래잡기 놀이를 통해 바이러스의 특징과 질병 예방 수칙을 배워 볼 수 있는 ‘또아야 놀자: 바이러스를 예방해요’ 시리즈를 포함해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알려주는 ‘뽀글뽀글 비누맨’, 독감과 바이러스의 감염 경로를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보여주는 ‘독감은 왜 걸릴까’ 등이다.
■짐보리 플레이앤뮤직, 연령별로 즐길 수 있는 150여 개 놀이법 소개
짐보리 플레이앤뮤직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연령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법 150여 개를 제공하고 있다. 각 놀이법은 출생부터 7세까지 연령별 성장과 발달을 고려했으며, 집에서도 간단한 도구를 활용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짐보리 플레이앤뮤직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돌봄 공백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아이와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놀아줘야 할지 걱정하는 부모들에게 연령별 맞춤 놀이 콘텐츠가 도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완식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