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텍, 대용량 스마트 공기청정기 새모델 출시

애니텍이 개발한 대용량 스마트 공기청정기 ‘AIAP-D 모델’. 애니텍 제공
애니텍이 개발한 대용량 스마트 공기청정기 ‘AIAP-D 모델’. 애니텍 제공

공기청정기 전문회사인 ㈜애니텍(대표이사 이주열)이 대용량 스마트 공기청정기 ‘AIAP-D 모델’을 출시, 실내 체육관을 비롯한 다중이용시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출시한 AIAP-D 모델은 프리필터와 미디움필터, 헤파필터, 탈취필터 등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와 각종 생활 악취 및 유해가스를 효율적으로 제거하는 첨단 공기정화 장비다. 현재 국내 공기청정기에 대한 모든 시험을 마치고 조달 시험까지 통과해 조달청 등록까지 마쳤다.

애니텍은 AIAP-D 모델의 경우 ▲공기 질에 따라 바람을 4단계로 조절▲사용자의 환경에 맞는 4가지 모드로 스마트한 운전 ▲스마트폰 제어가 가능한 웹 애플리케이션 보유 ▲운영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운영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필요시 운영조건을 일괄적으로 제어 등 기술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특히 다중이용시설 및 체육관의 환경에 맞춰 충격에도 쉽게 변형되지 않는 두꺼운 금속재질을 사용함으로써 충격에 강하며 내구성이 우수하고, 벽면 밀착이 가능한 공간 절약형 디자인이 눈에 띈다.

▲ 애니텍 승강장듀얼사진

업계에서는 그동안 서울지역 각종 역사와 지하철 차량 내부에 직접 설치하고 운영을 해본 노하우를 기반으로 산업용 대용량 공기청정기 시장을 선도하는 애니텍의 이번 제품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주열 대표는 “올해 하반기에도 공기청정기 관련 첨단기술을 이용해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학생들은 물론 국민 건강을 미세먼지로부터 확실하게 지켜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니텍은 2006년 벤처기업을 인증받아 당시 건설교통부 국가과제에 참여했으며, 지금까지 정부출연 연구소, 각 기업연구소 등의 연구에 참여해 지적재산권을 30여 개 보유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인증받고 있다. 홍완식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