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들이 안전·건강하게 프리미엄 수유용품 한류
“세상의 모든 아기들을 위해 가장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을 선사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유ㆍ아동 수유용품 제조 회사로 우뚝 서며 국내를 넘어 중국, 인도네시아, 캐나다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주목을 받는 기업이 있다. 성남시에 위치한 ㈜고그린라이프(대표 이미소)이다.
2004년 법인을 설립한 이후 2014년 ‘그로미미’ 브랜드를 론칭한 고그린라이프는 실리콘 빨대꼭지를 개발하고, 디자인도 특허를 내면서 관련 제품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고그린라이프는 10년 넘게 사랑받은 젖병, 빨대컵 등 수유라인 제품에 이어 2018년 신소재 이유식 라인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확대까지 성공 가도를 밟고 있다. 이제는 이를 발판으로 유ㆍ아동 식기 제품 등 안전한 제품 개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고그린라이프의 그로미미 브랜드가 단기간 내 급성장한 원동력은 탁월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제품 개발이다. 회사는 모유 수유를 연상케 하는 ‘뉴 이지 젖꼭지‘(유륜 부분까지 물 수 있도록 설계), 열탕 소독ㆍUV 소독ㆍ전자레인지를 이용한 소독까지 모두 가능한 실리콘 젖병, 빨대 컵 사용 전 아이가 연습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빨대 연습 키트, 페트병에 바로 연결해 수유할 수 있는 멀티커넥터 등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내놨다.
이러한 고그린라이프의 노력은 2018년 경기도 수출 유망기업으로 지정되면서 인정받았다. 이어 지난해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선정,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 등 실적을 올렸다. 올해에도 코로나19 영향 속에서 총 수출액이 지난해보다 대폭 상승, 1천만불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에는 글로벌 강소기업에 이름을 올리며, 유아용품 수출 대표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졌다. 고그린라이프는 관련 지원을 바탕으로 더 공격적인 해외마케팅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코로나19 추세가 진정되면 글로벌 시장의 전시회 참가, SNS 마케팅 등 해외마케팅을 본격화 한다는 구상이다.
이밖에 업체는 지난해 국제표준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젖병 및 빨대 컵과 이유식용기 등 수유용품 전 제품에 대해 국제 규격의 높은 품질관리 체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신규 수출의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이미소 대표는 “‘고객의 모든 욕구를 해결한다’는 개발 정신을 투영, 고객 맞춤형 신제품을 꾸준히 개발하면서 수유용품 시장에서 상위 프리미엄 이미지를 확보했다”며 “세계적 브랜드로 꾸준히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승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