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경기도의 미래와 함께하는 유망 중소기업] ㈜마오테크놀러지
정치 2020 경기도의 미래와 함께하는 유망 중소기업

[경기도의 미래와 함께하는 유망 중소기업] ㈜마오테크놀러지

1인 가구 맞춤형 정수기 가격 빼고 품질 더하고

▲ 모경택 대표 4

“생명의 시작인 물(水)만큼은 거품을 빼고 품질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드리고 싶습니다”

물 관련 제품 OEM&ODM 전문기업인 ㈜마오테크놀러지(대표 모경택)는 이 같은 포부를 밝히며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다. 또한 ㈜마오테크놀러지는 정수기 브랜드 네모(NEMO)의 대표슬로건을 ‘THE WATER YOU TRUST’(믿을 수 있는 물에 대한 추구)로 내걸고, 신뢰도 높은 정수기 제공을 목표로 제품 생산을 지속하고 있다.

㈜마오테크놀러지의 주력 제품은 1~2인 가구가 선호하는 미니정수기 네모정수기다. 이 제품에는 모경택 대표의 오랜 노하우와 경영 신념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정수기의 월간 유지비용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은 정수기렌탈가격비교 후 고정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생수를 구매하는데, 그들의 고민은 다 마신 생수 페트병의 분리수거에 대한 번거로움이다. 이런 문제점을 보완한 것이 바로 네모정수기다. 네모정수기는 직수정수기로써 필터교체 없이 1년 사용 후 생수 페트병과 같이 정수기를 통째로 버리는 정수시스템으로, 사용자의 유지비용 부담과 분리수거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데 집중했다. 또 크기는 최대한 줄이고 정수필터의 유효정수량을 높이기 위해 정수필터의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와 함께 네모정수기는 지난 2014년 출시 이래 국내 및 해외고객들의 꾸준한 재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가성비 좋은 정수기, 원룸정수기, A4용지정수기라고 불리며, 구매자들의 추천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네모정수기
네모정수기

특히 ㈜마오테크놀러지는 중국, 동남아, 오세아니아 국가에 수출하는데다 정수필터 관련 특허, 실용신안 10여개를 보유하기도 했다. 아울러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ISO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도 획득했다.

이 같이 신뢰도 높은 제품을 생산하는 ㈜마오테크놀러지는 창업 이래 필터에 대한 연구개발을 꾸준히 하고 있다. 또한 안정적인 매출성장(연20~25%)을 기록하고 있으며 연매출 70% 이상을 해외로 수출하고 있다. 내년에는 500만달러 수출을 목표하고 있으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올해는 연구개발 및 생산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마오테크놀러지는 지난 2019년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부터 도내 중소기업 600여개 평가 대상기업 중 높은 경쟁력을 뚫고 경기도유망중소기업에 지정돼 경영평가, 특성평가, 기술품질평가, 일자리 성장성, 지속가능 경영능력 등의 종합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규모가 있는 국내 유통기업들로부터 더욱 많은 신뢰를 얻게 됐다.

모경택 대표는 “정수기를 비롯한 샤워기 등 물을 사용하는 모든 제품에 사용자의 믿을 수 있는 물에 대한 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현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