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 에이징’ 핵심기술 피부건강 제품 새바람
“회사 경영이념인 ‘우수한 제품 개발로 인류의 행복에 공헌한다’는 철학에 따라 국내ㆍ외 모든 고객이 만족하는 피부건강 제품을 만들겠습니다”
2016년 창립 후 뷰티ㆍ헬스케어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에 맞춘 꾸준한 신제품 출시로 2018년과 2019년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기능성 화장품 부문 1위에 선정된 ㈜유스케어팜(대표이사 송석진)이 국내를 넘어 세계무대 공략을 자신하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유스케어팜은 제약회사에서 20여년간 약을 연구하던 연구원들이 힘을 합쳐 만든 회사로 ‘피부과학’에 대한 전문지식과 연구개발능력이 강점으로 꼽힌다.
유스케어팜 연구소는 임상 및 세포실험 등을 통해 피부재생, 탄력회복, 상처 회복 등에 효과가 있는 성분들을 개발하고 이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유스케어팜은 ‘안티-에이징’의 핵심기술을 활용해 피부 미용 및 조직재생, 성형, 이너뷰티, 비만, 탈모 등에 관심있는 소비자를 주 타깃으로 피부건강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회사의 핵심 브랜드인 ‘레아필’은 전문 연구원들이 기능성 소재 개발부터 제품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해 만든 걸작으로 꼽힌다. 레아필에는 연구진이 성형 필러에 사용되는 ‘가교 히아루론산’ 제조 기술을 화장품에 적용한 ‘큐어링 히아루론산’이라는 독자 개발한 화장품 원료가 주성분으로 들어가 있어 뛰어난 기능성을 자랑한다. 또 레아필에 함유된 ‘Theramogen AT’(피부 재생ㆍ진정효과 기술원료)는 미국화장품협회(PCPC)에 등록, cGMP(미국 FDA 의약품 품질 관리 기준) 인증시설에서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아울러 레아필의 대표 제품인 ‘듀얼 히아루로닉 리프팅 EX 에센스세럼’ 한 병에는 무려 21개의 성형필러 성분이 함유돼 ‘바르는 필러’라는 애칭을 갖고 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RIC 피부생명공학센터의 임상시험을 거쳐 탄력, 주름개선, 미백, 보습 등의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이외에도 빠른 보습 효과로 탁월한 피부 활성화 능력을 증명한 ‘큐어링 스킨부스터’, 피부 지질과 유사한 구조의 천연성분들이 함유된 ‘큐어링 크림’ 등도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유스케어팜은 이 같은 제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시장뿐 아니라 미국, 베트남, 중국, 싱가포르, 러시아 등 해외 각국에서도 사랑받으며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선정하는 ‘2019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을 받았다.
송석진 유스케어팜 대표이사는 “유스케어팜은 전세계를 대표하는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우수한 품질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질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열정적인 노력을 펼칠 것으로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이광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