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경기도의 미래와 함께하는 유망 중소기업] ㈜엠넥스
정치 2020 경기도의 미래와 함께하는 유망 중소기업

[경기도의 미래와 함께하는 유망 중소기업] ㈜엠넥스

▲ 대표자 사진
이태원 대표

“급변하는 방송과 통신의 컨버전스 시대 흐름에 부응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과 협력사에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광고, 홍보,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찾는 수요가 높아지면서 더욱 큰 주목을 받는 기업이 있다. 2009년 창립 후 플랫폼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직접 개발하고 공급하는 ㈜엠넥스(대표 이태원)가 그 주인공이다.

안양벤처벨리에 자리한 엠넥스는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활용해 IPTV(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 및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스템을 비롯, 최근 제4의 미디어로 주목받는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을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 제공하고 있다.

▲ SignAir
▲ SignAir

특히 엠넥스의 대표 솔루션인 ‘MCAST’(엠캐스트)는 IPTV 방송시스템을 위한 플랫폼으로 사내방송을 통해 기업의 커뮤니케이션과 교육을 강화시켜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인 ‘SignAir’(사인에어)는 인터넷 및 로컬랜 환경에서 원격장소의 영상단말기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표출할 수 있는 디지털 광고 솔루션으로 기업형 엔터프라이즈 사이니지 플랫폼과 더불어 B2C(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플랫폼까지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고객들과 만나고 있다.

아울러 ‘MCAST’와 ‘SignAir’는 HTML5 기반의 WEB CMS(콘텐츠관리시스템)를 기반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적용한 단말기를 통해 편리하고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구현했다.

▲ IPTV CMS UI
▲ IPTV CMS UI

이에 국내ㆍ대기업 및 공공기관, 의료기관, 교육기관 등에서는 IPTV 방송시스템과 사이니지 시스템 구축을 위해 엠넥스의 솔루션을 선택, 대내ㆍ외 미디어 서비스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를 토대로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선정하는 2019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누렸다.

이태원 엠넥스 대표는 “전세계로 확장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기업의 커뮤니케이션과 홍보 패러다임이 온라인 서비스 기반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우리 엠넥스의 솔루션은 다양한 정보를 담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배포, 관리, 제어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대표는 “아울러 엠넥스는 음성인식 및 인공지능(AI)을 결합한 디지털 사이니지 플랫폼과 IoT(사물인터넷) 디바이스와 연동하는 토탈 솔루션 개발을 이어갈 계획에 있다”며 “고객들께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멀티미디어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더욱 더 전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제품사진 셋톱박스 모델명 E700
▲ 제품사진 셋톱박스 모델명 E700

이광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