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도의회 후반기 ‘장현국호(號)’ 항해 돌입

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를 이끌어갈 ‘장현국호(號)’가 의장단 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항해를 시작한다.

경기도의회는 7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4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장 선거를 실시했다. 투표 결과 총 투표수 138표 중 124표를 얻은 3선의 장현국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수원7)이 의장으로 당선됐다.

아울러 이날 함께 실시된 부의장 선거에서는 3선의 문경희(더불어민주당ㆍ남양주2), 재선의 진용복 의원(더불어민주당ㆍ용인)이 선출됐다. 의장단은 오는 10일부터 공식 일정에 돌입한다.

이와 함께 도의회 민주당은 이날 제34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앞서 의원총회를 열고 제10대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안을 공개했다. 전체 12개 상임위원회 가운데 7곳의 상임위원장은 초선 의원으로 내정됐으며 3선은 1명, 재선 4명이다.

내정된 상임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회 정승현(초선, 안산4)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초선, 안양4) ▲경제노동위원회 이은주(재선, 화성6) ▲안전행정위원회 김판수(초선, 군포4)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초선, 성남1)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초선, 이천2) ▲보건복지위원회 방재율(초선, 고양2)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초선, 부천6) ▲도시환경위원회 장동일(3선, 안산3)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창순(재선, 성남2) ▲제1교육위원회 정윤경(재선, 군포1) ▲교육행정위원회 남종섭 의원(재선, 용인4) 등이다.

또한 도의회 민주당은 부대표단과 대변인단 구성을 마쳤다. 부대표단은 정무부대표 4명(권정선, 김우석, 안광률, 최승원), 기획부대표 4명(강태형, 국중범, 김미숙, 신정현), 정책부대표 4명(김영해, 안기권, 양철민, 지석환), 협치부대표 4명(김강식, 박세원, 박태희, 이명동) 등 총 16명이다. 대변인단은 김성수 수석대변인과 5명의 대변인(김동철, 김인순, 김철환, 엄교섭, 최세명)으로 구성됐다.

한편, 도의회는 오는 13일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 선임과 상임위원장 선거를 통해 원구성을 마무리 짓는다.

최현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