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 경기콘텐츠진흥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등이 운영하는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방송영상, 뉴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18개사를 대상으로 엑셀러레이팅사업이 시작된다.
뉴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사업은 방송영상,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기업들이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를 통해 시장 진출, 투자 유치 등 수익과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집중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현업 전문가와 실무자를 연계한 기업 수요 기반 멘토링, 기업 경영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 성공 스타트업 관련 오픈 세미나, 역량 강화 교육,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다.
엑셀러레이팅 과정 후 데모데이를 통해 선정되는 10개사에게는 사업화 및 콘텐츠 제작을 위한 최대 2천만원 이내의 제작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후 벤처캐피털 등과 연계해 유통 및 투자 분야에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오창희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장은 “이제는 콘텐츠가 ’왕‘인 시대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그 과정을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와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유제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