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지난 27일 과천시에서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 과천시 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는 경기도 31개 시ㆍ군을 차례로 찾아 경기지역화폐 사용을 통해 소비를 독려하는 캠페인으로 올해 시즌2를 실시하고 있다.
유튜브와 아프리카TV로 생중계된 이날 행사에는 원조 힙합가수 션과 헬스 트레이너 양치승씨가 참석해 과천시 지역화폐인 ‘과천토리’를 통해 슬기로운 소비 모습을 보여줬다.
션과 양치승씨는 빵집을 들러 다양한 제품을 구매한 후 과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 방문, 미리 과천토리로 구매한 마스크를 전달한 뒤 구매한 빵을 직원들과 함께 나눠 먹었다.
과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근무하는 복지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지만 그 중에서도 취약계층이 더욱 심각한 상황에 처할 수 밖에 없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착한 소비를 통해 주변과 나눌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가져주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양치승씨는 이날 자신의 직업 특성을 살린 간단한 운동법을 복지사들에게 소개하며 건강지킴이로 활약했다.
수백여 명의 시청자들이 함께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의 댓글 반응도 뜨거웠다.
시청자들은 과천시편을 지켜보며 “코로나19로 집에만 있으면서 살이 많이 쪘는데 이제 운동을 다시 시작해야겠다”, “지역화폐를 계속 충전해서 사용할 예정이다”, “나도 주변 어려운 사람들을 돌아봐야겠다” 등의 소감을 밝히며 나눔을 실천한 션과 양치승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과천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카드형 과천화폐 ‘과천토리’ 경품 행사를 실시한다. 7월과 9월 두 달에 걸쳐 월 10만원 이상을 사용하면 행사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과천시는 1회당 5천명씩 모두 1만명을 추첨해 경품으로 카드형 ‘과천토리’ 3만원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8월20일과 10월20일 과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이광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