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장치ㆍ솔루션 기술...사업장 24시간 안전망
2004년 창업 이후 ‘성장 행진’
삼성·LG 등 600개 업체 납품
긴급상황 감지 무선 전송ㆍ경보
“사업장 무선 제품 및 솔루션 분야에서 국내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업체가 되겠습니다”
기업인들에게 사업장은 생명줄이다.
여기에서 화재, 설비 오작동 등 사고가 발생하면 기업에 직격탄으로 다가온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각종 사고를 무인으로 전송ㆍ경보하는 무인장치ㆍ솔루션 기술의 대표 주자인 (주)지트론시스템(대표 박재현)이 주목받는 이유다.
기업은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무선장치와 솔루션을 개발ㆍ제조ㆍ판매한다. 2004년 창업 이후 SK 하이닉스, 삼성, LG, 현대차,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해양경찰청 등 600여개 업체에 납품 실적을 올리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모바일 클라우드 시스템은 저렴한 비용으로 설치,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경보 시스템이다. 사업장에서 화재, 가스유출, 설비ㆍ장비 이상 등 긴급상황 발생시 이를 감지해 무선으로 전송ㆍ경보한다. 이어 알람 상항을 클라우드를 통해 담당자 휴대폰으로 실시간으로 전송, 신속한 조치로 사업장 인명ㆍ재산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별도 통신 요금을 부담하지 않아도 된다.
이전 제품들은 무인 관리를 위해 사업장에 자체 서버와 전송 서비스를 구축, 비용이 많이 들고 시스템을 관리하는 전문 인력이 있어야 했다. 이에 중소 사업장에서는 적용이 어려웠다. 그러나 지트론시스템의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면 사업장에 전용 서버와 프로그램 설치ㆍ관리 전담 인력이 필요 없다.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구축이 가능, 중소 사업장에도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와 함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방식을 적용했다. 서버 없이 클라우드를 직접 활용하는 중소 사업장뿐 아니라 자체 서버가 구축된 대규모 사업장까지 활용 폭이 넓다는 의미다. 이에 2018~2020년 3년 연속 성남산업진흥원의 우수 과제로 뽑혔다.
이러한 무선특허기술을 인정받은 지트론시스템은 지난해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선정 이후 직원들의 자부심과 기업 위상이 한층 높아져 더욱 적극적인 연구 활동과 영업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박재현 사장은 “적극적인 해외시장을 공략하면서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투자를 통해 무선 분야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트론시스템은 무선제품인 PLC 무선제어용 RF I/O Terminal, 1~6버튼 무선호출장치, 장비ㆍ설비 알람 연동 무선송신장치, 2~10포트 무선스위치, AGV, 호이스트 번호를 간편하게 설정해 동작을 제어할 수 있는 다채널 무선리모컨, 사용자가 경보 사양을 프로그램으로 설정할 수 있는 비상경보용 스마트무선경광등과 무선LED전광판 등 다양한 제품ㆍ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여승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