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 트렌드의 모든 것을 알고 싶다면 킨텍스로 오세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와 경기일보 등 전국 각 지역의 대표신문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제5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개최된다.
‘여행, 일상이 되다!’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여행박람회는 다양한 여행 및 관광콘텐츠 교류와 협력 추진을 통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그동안 매년 8월 고양에서 ‘국제 관광박람회’라는 명칭으로 개최됐으나, 올해부터는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라는 이름으로 개정해 국내 여행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게 됐다.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는 여가생활 확대에 따라 관광산업에 대한 정부와 국민의 기대와 수요가 날로 높이지는 현실에서 관광 관련 콘텐츠들을 한자리에 모아 관광 산업 클러스터 형성 및 부가가치 창출로 우리나라의 위상을 강화해 관광 산업 중심 국가로 발전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여행박람회에는 국내 대다수의 지방정부가 참여해 각 도시의 우수한 관광 정보를 소개하고 지역별 축제를 홍보하는 등 지역 대표성을 통해 국내 여행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여행박람회는 지역별 문화체험 등 참관객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확대, 현장에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로 꾸며지며 전시기간 동안 참가기업과 국내 바이어와의 상담회 및 B2B(기업 간 거래) 컨설팅, 관광업계 담당자들을 위한 전문가 특강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박람회 기간 국내여행상품권, 숙박권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 추첨 이벤트가 진행되며 SNS 여행사진전, 버스킹 공연, 여행도서ㆍ세계주류 특별관, 버스킹 공연,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강연 및 부대행사 등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무료 초대권이 제공되며 박람회 홈페이지, 킨텍스 어플리케이션, 캔고루를 통해 사전 등록하는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광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