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프로젝트 자유제안과제 공모

생활체육·인공지능 분야 과제 선정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주영창) 시흥스마트시티실증지원센터는 시흥시와 함께 ‘2020년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프로젝트’ 사업의 자유제안과제에 참여할 중소ㆍ벤처기업을 오는 1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2020년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프로젝트는 스마트시티 연구개발 실증도시로 선정된 시흥시를 대상으로, 도시 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및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연구지원 하는 사업이다.

이번 자유제안과제는 15개월 동안 총 5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모집 분야는 생활체육과 인공지능 응용 분야로 각각 1개의 과제를 선정한다. 과제당 2억5천만원 내외의 R&D 예산을 지원한다.

융기원은 이번 공모를 통해 민간, 공공, 시민 SNS 등의 데이터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실증 서비스가 창출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참여기관은 시흥시의 스마트시티 데이터허브와 연계해 시민들에게 웹이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생활체육, 인공지능 응용 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 실증하게 된다.

생활체육분야는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의 기술 결합과 연계를 기반으로 스포츠, 건강, 헬스케어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 및 실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공지능 응용 분야는 공공?민간데이터를 가공한 데이터셋(dataset)을 기반으로 융복합 서비스를 개발하고 실증한다.

이번 공모는 제안요청서(RFP) 없이 지원 분야와 연구방향만 제시하는 상향식 공모방식으로 진행된다.

김태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