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동두천혁신교육포럼 조직 및 운영 협의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제2회 동두천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사진)

동두천시(시장 최용덕)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호)는 23일 교육지원청 제2회의실에서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동두천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는 동두천시장과 교육장을 공동대표로 교원, 학부모, 시민단체, 교육단체, 시의원, 유관기관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선 ▲ 혁신교육지구 사업계획 조정 및 의결 ▲ 기관 간 역할 분담 및 조정 ▲ 사업 운영에 대한 제언 ▲ 소위원회에서 상정한 안건 ▲ 혁신교육포럼 조직 구성 ▲ 혁신교육포럼 4개 분과 역할 및 운영 방법 ▲ 기타 동두천혁신교육지구 운영에 필요한 중요 사안 등이 논의됐다.

최용덕 시장은 “학교와 지역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공동체를 구축, ‘즐거운 변화, 더 좋은 동두천, 두드림(Do Dream) 행복교육’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오정호 교육장은 “혁신교육포럼을 활성화하여 지역교육의 다양한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함으로써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혁신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동두천시는 ‘동두천혁신교육포럼’ 활성화를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의제 개발 및 지역교육 현안 해결 등을 상호 소통하며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동두천=송진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