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학기 전액 장학금
인천재능대학교가 4차산업혁명에 발맞춘 인재 찾기에 나선다.
4일 인천재능대에 따르면 지난달 23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수시1차 원서접수를 한 후 11월 23일부터 12월 7일까지 수시2차 원서접수, 2021년 1월 7~18일 정시 원서접수를 한다. 2021학년도 총 22개 학과에서 1천576명을 모집하며, 수시모집에서 전체 정원의 90%를 뽑는다.
특히 올해 인천재능대의 학생 모집은 4차 산업혁명에 맞춘 학과가 눈에 띈다. 인공지능(AI)&바이오 프런티어(Bio Frontier) 대학으로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인공지능융복합과를 신설해 인공지능계열 4개 학과 320명을 모집한다. 인공지능융복합과는 인공지능 핵심기술에 필요한 코딩부터 빅데이터 처리 및 분석, 딥러닝 등의 내용을 포함해 인공지능 관련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까지 두루 교육해 실전에 강한 인공지능 전문가를 육성한다. 최초합격자 전원에게 1학기 학비를 전액 장학금으로 지급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찾을 계획이다.
인공지능융복합과와 글로벌인재전형간의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글로벌인재전형은 학생부 성적 1~4.9등급 학생이 지원할 수 있고, 입학 첫 학기를 포함해 2개 학기 전액 장학금과 교육비 무료 어학교육 프로그램 및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수시모집 일반고 전형에는 일반고 뿐 아니라 검정고시 및 종합고 인문과정 학생도 지원할 수 있고, 특성화고 전형에는 특수목적고, 일반고 학생 중 1학기 이상 직업과정 이수자가 지원할 수 있다.
정시모집은 정원내 수능·학생부·실기전형으로 나뉘며 전형간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김경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