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경기교육] 문제해결능력 갖춘 미래 인재로 ‘쑥쑥’

화성 삼괴고, 기업가정신 온라인 캠프…마인드셋·IR 피칭 교육 등 역량 강화

화성 삼괴고등학교(교장 공명현)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초ㆍ중ㆍ고등학교 각 학교급에 맞춘 기업가정신 캠프(Entrepreneurship camp)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랫동안 청소년 비즈쿨 사업을 운영하면서 거점학교로 자리 잡은 삼괴고는 그동안 학생들의 문제해결능력 증진을 위해 청소년들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교육 내용의 ‘기업가정신 캠프(Entrepreneurship Camp)’를 오프라인으로 7년 간 운영해 왔다.

올해는 쌍방향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캠프로, 코로나 시대에 구애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미래 사회에 꼭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교육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최신 기업가정신 교육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선한 교육과정과 학교별 학사 일정에 따른 유연한 온라인 교육 운영이 돋보인다.

초등캠프는 AI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활용해 주변의 문제들을 해결해 보는 활동을 진행한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야놀자’를 통해 최근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들이 AI를 통해 기업가정신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학교 단위(15∼20명)로 10월19일(월)∼12월18일 중 희망 교육 일시를 선택할 수 있다.

중등캠프는 기업가정신 마인드셋 교육으로 ‘문제해결 워크숍’과 ‘앱 디자인 워크숍’ 2가지 과정으로 진행한다. 각 학교는 두 프로그램 중 하나 혹은 모두를 선택할 수 있다. 10월19일∼12월18일 중 희망 교육 일시를 선택할 수 있다.

고등캠프는 ‘SDGs 기반 문제해결 아이디어 린 캔버스 만들기’와 ‘청소년 IR 피칭캠프’를 고등캠프1, 2로 나눠 진행한다. 두 캠프 모두 경기도 고등학생 40∼80명을 모집해 40명 이내 한 클래스로 운영한다. 고등캠프1 교육은 10월24일 오전 9시~오후 4시까지, 고등캠프2 총 2회차 9시간으로 교육 일시는 10월28일 오후 6시~9시, 10월31일 오전 9시~오후 4시까지다.

공명현 교장은 “이번 온라인 기업가정신 캠프 운영은 코로나로 힘든 학생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업가정신 교육을 통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일환 화성 삼괴고 교사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