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미래와 함께 하는 유망 중소기업] 뉴오토정밀㈜

주력 제품 워터펌프·오일펌프, 품질 우수성 높은 평가 이어져…R&D 집중 투자 新기술 개발

‘2019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을 받은 문학노 뉴오토정밀㈜ 대표(왼쪽)

뉴오토정밀은 서비스 부품 분야 발전에 소극적이었던 국내 자동차 부품 시장의 한계 속에서 꾸준한 개발과 연구로 선진 기술력을 창조했다.

창의적 도전정신과 품질 제일, 고객만족 실현을 기업 이념으로 자동차용 워터펌프(엔진 냉각수를 순환시키는 펌프)와 오일펌프(윤활유를 압송하는 펌프)를 주력 제품으로 삼아 성장한 뉴오토정밀은 한국은 물론 아시아, 유럽, 남미, 중동, 아프리카 등 50여개국 이상의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며 품질 우수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뉴오토정밀의 이 같은 빼어난 성과는 우수한 연구개발(R&D) 능력이 뒷받침됐기에 가능했다.

고객들에게 최상의 품질, 합리적인 가격, 광범위한 제품을 공급하고자 R&D 부서를 설립한 뉴오토정밀은 전폭적인 투자로 고품질의 상품을 생산해내고 있다. 또 R&D부서에서는 제품의 상용화까지 수백번의 실험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함은 물론, 새로운 기술 개발로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고 있다.

▲ 뉴오토정밀 해외전시회 참가사진
뉴오토정밀 해외전시회 참가사진

아울러 업무 프로세스가 체계적이고 세밀하다는 것 역시 뉴오토정밀의 강점으로 꼽힌다.

뉴오토정밀은 주문접수 요구 사항을 반영해 최적의 제품 설계에 나서는 ‘접수설계’를 시작으로 숙련된 생산 기술자와 최신의 설비를 이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생산검사’, 품질지원부 검사원이 신뢰성ㆍ내구성 검사 및 평가를 진행하는 ‘품질검사’, 고객의 추가요구사항이나 사후기술지원 등을 진행하는 ‘납기 AS’까지 총 4단계의 업무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어, 최고의 품질을 통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런 열정과 노력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거듭한 뉴오토정밀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2019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을 받아 국내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문학노 뉴오토정밀 대표는 “우리 뉴오토정밀은 설립 이래 꾸준한 개발과 연구로 선진기술력을 창조하는데 주력한 덕분에 오늘날의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라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차세대 자동차부품 생산의 견고한 기반을 다진다는 각오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왼쪽부터) 워터펌프, 오일펌프
왼쪽부터) 워터펌프, 오일펌프

이광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