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자원봉사센터 28일 인천 자원봉사 정책방향 모색 토론회

㈔인천시자원봉사센터는 28일 자원봉사센터 관리자와 담당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 인천자원봉사 정책포럼’을 한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정책포럼은 김정욱 인천연구원 박사의 ‘위드(With)코로나 시대, 인천 자원봉사 정책방향 모색’이라는 발제로 시작한다. 김 박사는 인천의 자원봉사 실태를 분석하고 자원봉사센터 역할에 초점을 맞춰 인천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 박사의 발표 후에는 김난희 스위치온 대표, 박순갑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 조봉길 양천구자원봉사센터 부장, 권현진 인천재능대학교 교수 등이 토론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자원봉사의 핵심주체가 되기 위한 자원봉사센터 체질전환 및 구체적인 방안을 설명한다. 박 사무국장과 조 부장은 사례중심으로 위드코로나 시대 변화에 대응하는 자원봉사센터의 역할을 발표한다.

전년성 인천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온라인을 통해 취합한 다양한 의견이 인천시 자원봉사 활성화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사회적 변화 양상에 맞춰 인천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 및 10개 군구자원봉사센터가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욱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