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아주다운 강연' 개최
아주대학교(총장 박형주)가 교내외 명사를 초청해 랜선 릴레이 강연을 개최한다.
9일 아주대에 따르면 아주대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12명의 교내외 명사가 함께하는 랜선 강연 릴레이 ‘아주 아주다운 강연’을 개최한다. 아주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하고 질문할 수 있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강연에는 하루 4명씩 총 12명의 연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아주대학교 박형주 총장과 김영란 법학전문대학원 석좌교수(전 대법관), 김경일 심리학과 교수와 노명우 사회학과 교수가 각각의 전문 분야에 대해 알기 쉽게 이야기를 펼친다.
또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와 사단법인 ‘새말새몸짓’ 최진석 이사장의 강연도 마련된다.
이밖에 재심 전문 박준영 변호사,우석훈 성결대 교수, 양동수 변호사, 서은국 연세대 심리학과 교수, 장강명 작가, 유튜버 남형도 기자도 연사로 참여한다.
아주대는 이번 릴레이 강연의 주제를 ‘생각의 마중길’로 정했다. 청중이 강연자의 이야기를 일방적으로 듣는 것이 아니라, 강연을 마중물 삼아 청중들이 스스로의 답과 방향을 설정하자는 의도에서다.
강연자에 대한 사전 질문 등록도 가능하다. 아주대는 강연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릴레이 강연이 마무리된 뒤 아주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강연 녹화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강연 참여 및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주 아주다운 강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주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았다.
양휘모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