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대학교(총장 권민희)가 지난 11일 보잉787트레이닝센터(Boeing787TrainingCenter)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연성대학교 권민희 총장, 에어프레미아 김세영 대표이사 및 관계자, 연성대학교 보직교수 및 항공서비스과 학과장을 비롯한 관련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연성대학교는 보잉787트레이닝센터에 항공안전서비스실습실을 구축했으며 보잉사의 대표기종인 보잉787 항공기 실내와 동일하게 재현한 항공모형실습실 Mock-up과 비상착륙 및 비상착수에 대비해 항공기 Door 개폐 훈련이 가능한 Door Trainer, 비상탈출미끄럼대인 Escape Slide를 설치했다. 이로써 재학생을 위한 보다 현장감 있는 항공안전서비스실습교육이 가능하게 되어 전공역량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 시설은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사 승무원에게 필수적인 안전과 서비스 훈련이 가능한 시설로 최종 승인을 받아 본교 항공서비스과와 산학협력을 체결한 에어프레미아㈜ 항공사의 신입승무원과 경력직 승무원에게 필요한 직무교육 훈련시설로서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보잉787트레이닝센터에 항공안전서비스실습실은 사용대상은 연성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재학생 및 항공사의 신입승무원과 기성승무원 외에도 본교 항공안전서비스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사회의 학생들을 위해서도 활용되고 있다. 지난 2020년도 8월에는 전공체험을 희망하는 지역사회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연성대학교 드림클래스’를 운영한 바 있다. 연성대학교는 대학이 보유한 전공실습실을 관련 산업체와 시민들이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사회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안양=한상근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