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유현준 초청 ‘2020년 IFEZ 경관 아카데미’ 개최

2020년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경관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다음달 2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유현준 건축가를 초청해 ‘2020년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경관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유현준 건축가는 tvN에서 방영한 ‘알쓸신잡2’, ‘어쩌다 어른’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건축 관련 저서를 다수 출간한 전문가다. 현재 유 건축가는 홍익대학교 건축학부 교수 및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로 활동 중이다.

유 건축가는 이번 IFEZ 경관 아카데미에서 ‘아름다운 경관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인천경제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채널로 유 건축가의 강연을 중계할 계획이다. 강연 이후에는 사전 참여등록자가 접수한 질문을 유 건축가가 직접 선별해 답변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 강연만족도 조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 건축가의 저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IFEZ 경관 아카데미의 자세한 참여 방법은 인천경제청 홈페이지의 새소식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아름다운 도시는 우연히 만들어지기보다는 수많은 고민과 노력의 결실로 이뤄진다”며 “이번 강연은 더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한 IFEZ 경관 비전을 시민과 전문가 등이 함께 고민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경제청은 세계적인 경관 형성을 위한 소통·공감 기반을 마련하고 민·관·전문가의 협력적 관계와 경관의식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 2017년부터 매년 IFEZ 경관 아카데미를 열고 있다.

김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