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19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고양시 풍산동이 최우수상을, 고양동과 행신2동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작년에 이어 경기도 시·군 중 최다 수상 성과다.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위원회, (사)열린사회시민연합이 공동 주최한 전국주민자치박람회는 읍·면·동 단위의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2001년 시작됐다.
올해 제19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는 주민자치, 지역활성화, 학습공동체, 주민조직 네트워크, 제도정책 등 5개 분야의 공모를 진행했으며, 전국에서 총 309건의 사례가 접수됐다.
고양시 풍산동은 ‘그루 숲, 마을의 플랫폼으로 탄생하다’로 2020년 제19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의 지역활성화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양시 고양동은 ‘고양동 마을네트워크’, ‘우리누리 우리두리’로 주민조직 네트워크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고양시 행신2동은 ‘행하라, 신나라, 열려라 HBS!!(Haengsin Broadcasting System)’로 올해 지역활성화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
고양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39개 동(洞) 특성을 살린 주민자치 사업 지원과 우리 시에 맞는 주민자치 시범모델 발굴·지원을 통해 주민이 만들어가는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유제원·최태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