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유승경 경과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11일 실시…정책 검증 돌입

경기도의회가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임용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고 정책검증에 나선다.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장태환)는 11일 도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임용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인사청문회에는 장태환 위원장(의왕2)과 김영해(평택3)ㆍ최승원 부위원장(고양8)을 비롯해 총 14명의 의원이 참석하며, 정책 능력 중심으로 후보자의 원장 자격 검증이 이뤄질 계획이다.

장태환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여러 중소·벤처기업들이 경영악화를 호소하고 있다”면서 “경과원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중소기업의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감과 전문성이 요구되는 자리인 만큼 위원들과 함께 후보자를 정책중심으로 검증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과원장 후보자인 유승경 정치경제연구소 대안 부소장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 경제학 석사, 프랑스 고등사회과학대학원의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LG 경제연구원과 우리금융경영연구소에서 근무하는 등 ‘재정분야 전문가’로 알려져 있으며, 기본소득국민운동본부 출범 제안자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최현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