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 골목상권을 살리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방송을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어 좋아요”
올해로 3년째를 맞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31개 시ㆍ군 데이트 시즌3’(부제: 지금은 점심시간)가 17일 수원 팔달시장에서 막을 올린 가운데 ‘경기도 공식 유튜브 채널’과 ‘경기도 홍보 캠페인’ 홈페이지(www.gogreat31.com)에서 실시간 영상을 접한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경기도 홍보 캠페인’ 홈페이지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등 다양한 정책 콘텐츠의 이벤트 안내와 실시간 영상 등을 제공해 주목받았다.
이날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군분투한 개그맨 남희석씨와 가수 레이디제인의 활약상을 지켜보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 남희석씨와 레이디제인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사용기한 등 퀴즈를 통해 재난기본소득의 이해도를 높였고, 시청자와의 양방향 댓글 소통으로 깜짝 선물을 전달해 유쾌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아울러 3대째 이어져 오는 모자 판매점과 떡집 등을 방문해 소상공인이 느끼는 코로나19발 경기침체 고충을 듣고, 수원 지역화폐인 수원페이로 모자와 꿀떡 등을 구매하며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방송을 시청한 김유진씨(28)는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 31개 시ㆍ군 데이트 일정과 이벤트 소식 등을 편하게 알 수 있어 좋았다”며 “조권, 브라이언이 출연하는 모레(19일) 안양시편도 본방사수 하겠다”고 말했다.
이강희 경기도 홍보콘텐츠담당관은 “경기도가 긴급 지원하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위기에 빠진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가겠다”며 “앞으로도 경기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경기도 주요 정책과 이슈를 다양하게 소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홍보 캠페인 홈페이지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외에도 경기도 정책과 권역별 이슈(북부-DMZ 청청자원, 남부-청년기본소득, 동부-청정계곡, 서부-경기도 바다)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경기도 정책로드 투어'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광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