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희성초, 1학기 학생자치회 임원선거
안양 희성초등학교(교장 이미형)가 지난 17일 2021학년도 1학기 학생자치회 임원선거를 실시하고 민주시민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올해 상반기 희성초 학생자치회에는 총 6명의 후보자가 등록, 177명의 4~6학년 학생 선거인이 대면 투표에 참여했다.
후보자들은 최근 2주 동안 교내 선거관리위원회를 중심으로 선거 포스터를 내걸고 방송을 통한 정책토론회를 실시해 공약 및 신뢰성 등을 검증하는 절차를 거쳤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소리 없는 선거전을 펼치며 방역에도 대비했다.
선거관리위원회 소속 한 학생은 “민주적이고 공정한 선거를 통해 직접 학생자치회를 조직하는 과정에 참여했던 경험이 흥미롭고 소중했다”며 “앞으로 회의 방법 등을 잘 익혀 새로 만든 학생자치회실에서 우리의 문제를 민주적 절차와 방법으로 스스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고 싶다”고 전했다.
희성초는 지난해 학생자치활동 센터 역할을 담당하는 학생자치회실을 새로 구축함과 동시에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의견수렴, 의사결정, 참여활동이 가능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희성초 관계자는 “학생의 권리보장과 문제 해결을 위해 학생이 주체가 돼 의견을 제시하고, 학생자치회를 통해 민주적인 절차와 방법으로 해결해 나가며 올바른 민주시민 역량이 함양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건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