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북드림 꿈드림 신규사업 운영
과천교육도서관(관장 황종미)이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안양, 과천, 군포, 의왕, 광명, 부천지역 초ㆍ중ㆍ고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독서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학교현장 지원을 통한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 △교육과정 연계 독서ㆍ체험 프로그램 지원 △학생 중심 꿈 성장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교육과정과 연계한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학생참여형 독서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우는 것이 목적이다.
과천교육도서관은 이 사업 일환으로 ‘도서관과 함께하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교과연계 독서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또 자유학년제 및 진로탐색과 연계한 도서관 사서체험, 자유학년제 직업탐구 ‘꿈꾸는 씨앗’ 등을 운영해 학생이 소질과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 신규 사업으로 학생 동아리를 운영할 예정이며 학교도서관 교수학습자료 지원 ‘북드림 꿈드림’ 사업도 시작할 계획이다.
이때 말하는 학생 동아리는 미디어 제작활동과 학생주도형 프로젝트형 봉사활동 동아리 등을 뜻하며 3개교를 선정해 지원하게 된다. 북드림 꿈드림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과별 수업자료 지원으로 학교도서관과 학생독서교육 활성화를 지원한다.
황종미 과천교육도서관장은 “교육도서관의 체계적인 학교지원 사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학생과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건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