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지역 각급 학교 교사와 교직원들이 한 공간에서 교육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김포교육정보플랫폼이 완성됐다.
1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동)은 김포교육정보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중·고·특수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김포교육정보플랫폼 사용 연수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연수를 진행했으며 김포교육정보플랫폼 개설 취지와 메뉴 구성, 가입 및 활용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연수에 참여한 중·고·특수학교는 방학기간 동안 학교별 교내 정보 나눔의 세부 메뉴 구성과 교직원의 가입을 통해 2학기부터 본격적으로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2학기부터는 유·초·중·고·특수학교 136교 모두가 김포교육정보 플랫폼에 참여하게 된다.
플랫폼은 2020년 관내 초등학교의 6명의 교사를 중심으로 업무, 교육정보, 자료의 공유와 소통을 목표로 1년 간 개발기간을 거쳐 지난 4월부터 초등 시범운영학교, 전체 초등학교, 유치원 등으로 활용 범위를 넓혀 왔다.
또, 교내정보나눔, 학교지식in, 교육정보나눔, 교육정보요청, 커뮤니티 총 5개의 메뉴로 구성해 교내는 물론, 학교와 학교 간, 학교와 교육지원청 간 정보와 자료를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정경동 교육장은 “김포교육정보플랫폼은 교육 업무와 교육 정보의 소통, 공유를 위한 사이버 마당이다. 교육지원청과 개발팀이 함께 만든 사이버 마당에 김포 교직원 모두의 참여로 공유와 소통이 넘치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포=양형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