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 국민 대상 정책 아이디어 모집…총 상금 1천410만원

제3회 공모제안 포스터
제3회 공모제안 포스터

경기도가 총 1천410만원의 상금을 내걸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정책 아이디어 모집에 나선다.

경기도는 2일부터 9월10일까지 ‘제3회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1’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자유주제로 경기도 전 분야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제안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문제 제기나 단순한 의견이 아닌, 창의적이고 구체적으로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여야 한다.

경기도민은 물론 지역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7개 팀에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1등 최대 500만원 등 총 1천4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심사 및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11월 말 열릴 예정인 본선 공개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공개심사는 온라인 여론조사(10%), 청중평가단(30%), 전문심사단(60%)의 의견을 반영한다.

참여는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 및 국민신문고 ‘공모제안’ 코너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고시ㆍ공고 및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청 비전전략담당관 제안제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5월 개최된 ‘제1회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대회’에서는 ‘다자녀 우대카드(경기i-plus) 이용자격 확대’ 제안이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두 자녀 이상 가정에 교통·의료·문화시설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다자녀 우대카드의 발급요건을 확대한 것으로, 기존에는 부모만 카드발급이 가능했지만 한부모가족지원법상 조손 가구인 경우 조부모도 신청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최현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