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채움에이치알디와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및 구인 업체와의 미스매치 해소 등을 통한 지역 경제활성화, 취업률 제고를 위해 업무협약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채움에이치알디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스마트 제조기업 특화 취업 컨설팅’ 사업 수행기관으로 이번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와의 업무 협약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
‘스마트 제조기업 특화 취업컨설팅’은 스마트공장 도입 중소기업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하고, 이를 통해 스마트공장의 유입을 촉진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사업이다. 기업인력애로센터의 취업매칭시스템을 통해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중소기업 등에 취업매칭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지역 인재들의 취업률 향상을 도모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채움에이치알디는 취업컨설팅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취업률 제고, 채움에이치알디 소속 직업상담사의 1주 3회 상주를 통한 취업컨설팅, 직업 심리검사, 개인별 취업활동계획 상담, 집중 취업매칭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취업지원 업무 교류 협력에 관한 사항 등에 적극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관계자는 “졸업예정자 및 미취업 졸업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하고 우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의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