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IYF 영어 말하기 대회’가 온라인으로 열린다.
국제청소년연합(IYF)이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제21회 IYF 영어말하기대회’는 다음 달 9일(중ㆍ고등부), 16일(대학부)까지 원고를 접수한다.
원고 공통 주제는 ‘나의 꿈’, ‘감동적인 순간’, ‘내가 존경하는 인물’, ‘교류·절제·사고력’이다.
여기에 ▲중ㆍ고등부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인재상’, ‘21세기 지구문제와 나의 역할’ ▲대학부는 ‘21세기 지구환경문제 인식 및 해결방안 제시’, ‘로봇과 공존하는 미래에서의 인간의 역할’이 추가된다. 중ㆍ고등부는 3분, 대학부는 4분 발표 분량의 원고를 제출해야 한다.
원고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원고 합격자는 10월 16일과 23일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알려진다.
원고 심사를 통과한 참가자는 발표 영상을 제출해 지역 본선에 참여하며, 전국 결선은 11월 13일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수상자에게는 각각 ▲대상 장학금 100만원 ▲1등 70만원 ▲ 2등 50만 원 등 총 93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국제청소년연합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활동이 제한되고 위축된 청소년들에게 소통과 도전의 기회를 주고자 온라인 영어 말하기대회를 열게 됐다”며 “국내 최대,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IYF 영어 말하기대회를 통해 영어에 대한 부담과 한계를 뛰어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1년을 시작으로 매년 ‘마음을 전달하는 스피치’로 많은 참가자의 사랑을 받은 IYF 영어 말하기대회에는 현재까지 총 20회 열린 가운데 3만3천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제21회 IYF 온라인 영어 말하기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청소년연합(IY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자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