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1동(센터장 이용복)은 환경 정화활동에 앞장서는 에코히어로 청소년들과 함께 발대식을 가졌다.
19일 다산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지난 16일 발대식은 다산행정복지센터장,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청소년 에코히어로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줌(ZOOM)으로 개최됐다.
발대식에서는 동화중학교 손민수, 김현수 학생의 선서로 다산1동 청소년 에코히어로의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에코히어로는 에코전문교육(ESG리더 양성), 에코-텀블러 새싹사업, 에코맵그리기, Bye 일회용품! Buy 에코용품사업! 등 활동을 진행, 환경문제 대한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에 대한 주인의식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용복 다산1동 센터장은 “다산1동 청소년 에코히어로의 시작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우리 동의 특화사업인 에코히어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에코히어로 발대식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에코히어로들과 함께 환경을 지키고 자원을 낭비하지 않으며 행동하는 차세대 ESG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한편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에코히어로의 활동을 소개하고 환경 및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 오는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동화중학교에서 에코교육 및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홍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남양주=하지은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