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대학일자리본부는 ‘제1회 대진여지도 경진대회 시상식’을 온라인(ZOOM)으로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대진여지도란 학과별 커리큘럼, 주요 진출분야, 학과 관련 직업 및 기업, 교내 진로ㆍ취업 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진로 로드맵을 작성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제1회 대진여지도 경진대회는 대진여지도의 인지도를 높이고 활용을 확대하려는 것이다. 대학은 T-WIN시스템(대진대학교 학생경력개발시스템)을 통한 대진여지도 작성과 성취 로드맵 구성으로 진로설계의 첫 단계를 시작하는 계기로 평가했다.
경진대회 결과, 1ㆍ2학년 학생 80여 명이 참석해 치열한 경쟁을 걸쳐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2명, 장려상 10명 등 모두 1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금상을 받은 서혜진 학생(한국어문학과)은 “경진대회 참여로 나의 특성에 적합한 직업과 직무를 탐색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민수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대진여지도 시스템의 고도화를 이루고 활용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대학 경력관리의 시작으로서의 대진여지도 시스템이 좀 더 내실화를 갖춰 학생들의 진로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창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