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전, 2021 인하공전 혁신지원사업 온라인 성과 전시회 개관

인하공업전문대학이 29일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2021 인하공전 혁신지원사업 온라인 성과 전시관’을 개관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인하공전이 개발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운영한다. 인하공전은 위드코로나 이후 4차 산업혁명 뉴노멀(New Normal) 시대의 교육 패러다임에 급속한 변화가 찾아오는 것을 대비하자는 취지로 이번 전시회의 방향을 정했다.

온라인 전시관은 가상현실(VR)캠퍼스 투어를 비롯해 교육혁신관, 개방형 직업교육 플랫폼, 취·창업지원관, 산학협력관, 국제교류관, 창의융합관, LINC+관 등 총 7개 테마관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캡스톤디자인, 메이커교육, ITC-eLIVE&K-MOOC, 전공&창업동아리, 학생참여형 산학협력 실용기술개발(시제품) 등의 교육성과와 작품들에 대한 소개를 동영상, 2D, 3D, 360° View 등 다양한 기법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진인주 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전문기술인재 양성 대학으로 성장해 나가는 인하공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고 했다. 이어 “이번 혁신지원사업 온라인 성과 전시회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 미래 고등직업교육과 인하공전의 인재 양성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전시회”라고 했다.

김경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