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인 기획재정위원회 부위원장(양평2) 등 경기도의원 24명이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4일 경기도의회 대표의원실에서 ‘2021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한 민주당 소속 의원들을 독려하고 교섭단체의 위상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수상자는 ▲정책제안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 심의 참석률 ▲성실성 ▲대안제시 능력 ▲교섭단체 기여도 등 영역별 평가기준에 따라 12개 상임위원회가 24명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선정됐다.
올해의 의원상 수상자 명단을 보면 ▲의회운영위원회 김성수(안양1)·박성훈(남양주4) ▲기획재정위원회 이종인·김강식(수원10) ▲경제노동위원회 김인순(화성1)·안혜영(수원11) ▲안전행정위원회 서현옥(평택5)·김용찬(용인5)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지석환(용인1)·임성환(부천4) ▲농정해양위원회 민경선(고양4)·이명동(광주3) ▲보건복지위원회 박재만(양주2)·김영준(광명1) ▲건설교통위원회 김종배(시흥3)·조광희(안양5) ▲도시환경위원회 고찬석(용인8)·김태형(화성3)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조성환(파주1)·유영호(용인6) ▲교육기획위원회 박덕동(광주4)·최경자(의정부1) ▲교육행정위원회 성준모(안산5)·전승희(비례) 등이다.
박근철 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왕1)는 “이번 수상은 헌신적인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복리와 민생에 힘쓴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수상 의원들은 앞으로도 도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