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출판기념회 개최…‘통하는 수원, 통하는 사람, 장현국의 通하는 정치’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지난 11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서 북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캠프 제공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지난 11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서 북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캠프 제공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지난 11일 경기아트센터에서 ‘통하는 수원, 통하는 사람, 장현국의 通하는 정치’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출판기념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속에서 안전하게 진행됐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저자소개영상 ▲내빈축사 ▲영상축전 ▲저자인사말 ▲저자와의토크 ▲저자스피치로 진행됐다.

장현국 의장은 출판기념회 발표를 통해 '말에는 믿음이 있어야 하고 행동하면 반드시 결과가 있어야 한다'라는 '언필신 행필과(言必信,行必果)' 정신을 강조하며 소통을 통한 정치 성과를 공유했다.

장 의장은 저자와의 토크에서 수원의 비전을 묻는 질문에 “자치분권은 대한민국의 다음을 이끌 시대정신”이라며 “수원특례시 주민이 직접 이끄는 지역 발전을 위해 주민 주권 실현의 핵심인 '소통'으로 시민과 함께 수원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장현국 의장은 이날 출판기념회를 마무리하며 “수원은 제가 태어나 자란 곳으로 제 꿈이 담겨 있는 고향”이며 “수원을 가장 잘 아는 한 사람으로서, 미래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서 수원의 미래를 시작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의 영상축전을 시작으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장의 축사, 축전, 축하영상이 진행됐다.

김승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