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사회적경제청년공감기획단 3기 출범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지난 18일 청년공감기획단의 3기 위원 위촉식 및 발대식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센터 제공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지난 18일 청년공감기획단의 3기 위원 위촉식 및 발대식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센터 제공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청년공감기획단 3기가 출범했다.

센터는 최근 취재분야 8명, 콘텐츠분야 4명 등 모두 12명을 단원으로 위촉하는 등 3기 기획단 발대식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기획단은 앞으로 4개월 동안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인터뷰 및 관련 콘텐츠 제작 활동을 하며 사회적가치에 대해 배운다. 센터는 단원들이 전문가와의 멘토링을 통해 개별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경제분야의 청년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하고 있다.

특히 단원들은 지역의 사회적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는 기업들을 직접 만나 사회적가치 실천 현장을 경험할 수 있다, 이를 기사 및 콘텐츠화 함으로서 사회적가치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다.

센터는 발대식에 앞서 글쓰기 강의 및 기획단이 출범하게 된 배경과 활동목표를 소개하기도 했다.

김서현 기장은 “활동을 통해 지역의 사회적문제를 알아가고 함께 고민하며 단원들과 활발히 활동하겠다”고 했다.

송영석 센터장은 “앞서 1~2기 기획단을 통해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을 많이 도왔다”며 “올해도 인천의 많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을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했다.

이민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