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C스포츠아카데미-YST, AI 실시간 중계서비스 협약

YST AI 스포츠 미디어 플랫폼 활용, 국내 스포츠아카데미 최초 실현

백성욱 PEC스포츠아카데미 대표(왼쪽)와 YST 전영생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후 손을 맞잡고 있다.PEC 제공

유소년스프츠 전문 업체인 PEC스포츠아카데미가 AI 스포츠 미디어 플랫폼을 운영하는 YST㈜와 27일 용인시 기흥구 소재 PEC 챔피언스 파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EC스포츠아카데미와 YST㈜는 AI 실시간 중계 서비스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PEC의 실내·외 경기장에 AI 스포츠 중계 시스템을 구축, YST의 AI 스포츠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훈련·경기의 실시간 중계와 다시 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백성욱 PEC 대표는 “PEC 챔피언스 파크의 농구장과 풋살장에 AI스포츠 중계 시스템을 설치해 시범 운영한 이후 다른 센터로 확대 설치해 모든 회원과 이용객들이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할 계획이다”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스포츠 아카데미의 미디어 서비스 모델을 확립하겠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또 전영생 YST 대표는 “PEC를 시작으로 전국에 있는 다양한 스포츠 클럽에 사업을 확대해 생활 속 AI 스포츠 미디어 플랫폼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PEC스포츠아카데미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약 4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스포츠 클럽으로 수원, 용인 지역의 7개 센터에서 축구, 수영, 농구, 야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YST㈜는2012년 설립돼 정보통신시스템 구축과 AR/VR 및 스포츠 미디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AI기술과 스포츠 방송이 결합된 중계서비스를 OTT 플랫폼과 유튜브 채널 ‘AI Sports TV’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