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경기교육] 여주 경기관광高, 스타벅스-JA Korea Build Success Skills 참여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황병권)가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키우고자 ‘스타벅스-JA Korea Build Success Skills’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JA(Junior Achievement)는 지난 1919년에 설립돼 전 세계 110개국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경제 교육을 진행하는 단체로, UN 경제사회이사회로부터 특정 분야 협의 지위를 받은 국제 NGO이다. JA Korea는 스타벅스의 후원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취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스타벅스 임직원의 실시간 멘토링과 스타벅스 파트너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벅스-JA Korea Build Success Skills 프로그램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면접 요령, 스타벅스 파트너의 일과, 면접 경험과 갈등 해결 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오는 11월에 진행되는 파트너십에 지원할 기회가 먼저 부여된다.

경기관광고 3학년 한 학생은 “스타벅스의 파트너로 일하고 싶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더욱 확고하게 진로를 결정할 수 있었고,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주=류진동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