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경기도를 이끄는 작은거인, 유망중소기업] 3.㈜큐어팜텍
정치 경기도를 이끄는 작은거인, 유망중소기업

[경기도를 이끄는 작은거인, 유망중소기업] 3.㈜큐어팜텍

‘기능성 봉합원사’ 출시, 의료업계 ‘새바람’ 주역

image

“국민의 건강을 위해 세계 최고 품질의 의약품과 의료기를 선보이겠습니다”

인체용 의약품 유통 사업을 시작으로 반려동물 관련 사업과 녹는 수술실로 알고 있는 봉합사 생산까지 영역을 확장한 기업이 있다. 바로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본사가 위치한 큐어팜텍(대표 김대영)이다.

큐어팜텍은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지속적인 고품질 의료기·약품의 발굴, 제조 및 유통을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끝에 기업은 올해 다양한 효능의 약물을 함유한 기능성 봉합원사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봉합사 생산 분야는 원료부터 봉합원사까지 생산 가능한 시설과 기술을 갖추기 어려운 만큼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셈이다.

또한 생분해성 봉합원사, 일명 녹는실에 기능성 약물을 첨가해 세계 유일의 봉합사를 자랑하는 큐어팜텍은 관련 특허등록 1건과 특허출원 3건을 진행한 바 있다.

image
(왼쪽 위 부터)생분해성 고분자 봉합원사, 페리모신 주. 큐어팜텍 제공

큐어팜텍이 개발한 봉합사에는 조직재생, 항균 및 항염, 보습 기능 등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가 반영됐다.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고유한 영역을 넓히며 사회적 변화에 발맞춰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선보일 수 있던 원동력은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는 외과적 수술 시장뿐 아니라 미용 시장에도 그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돼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 다수의 기업들 역시 샘플링을 통해 그 기능을 확인했다.

아울러 큐어팜텍은 고혈압과 당뇨병 등 만성 질환 치료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차별화된 노하우로 매번 새로운 기술력을 선보이는 큐어팜텍은 오직 소비자의 건강과 윤택한 삶을 위해 제품 하나에도 기업의 신념을 담아내겠다는 구상이다.

큐어팜텍은 품질경쟁력과 고객만족경영 등으로 소비자로부터 지속적인 신뢰를 받으며 국내시장을 넘어 탄탄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돼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큐어팜텍은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혜택을 고객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한 발판으로 활용하겠다는 운영 철학도 강조했다.

김대영 대표는 “사람보다 소중한 가치는 없다. 국민의 건강과 복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만큼 품질과 기술 역시 고객과의 동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가치창출을 통해 모범적인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사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