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경기도를 이끄는 작은거인, 유망중소기업] 13.㈜마오테크놀러지
정치 경기도를 이끄는 작은거인, 유망중소기업

[경기도를 이끄는 작은거인, 유망중소기업] 13.㈜마오테크놀러지

‘K-필터’ 기술·노하우 통해 글로벌 환경시장 영역 확장

image

“깨끗하고 건강한 물 사용뿐 아니라 제품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까지 책임지는 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

㈜마오테크놀러지(대표 모경택)는 액체여과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최근 세계적으로 수질·물 부족 문제 등이 언급되고 있는 가운데, 마오테크놀러지는 오랜 기간 누적된 ‘K-Filter’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그린 산업을 선도하며 글로벌 환경 시장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마오테크놀러지의 주력 상품은 정수기, 필터샤워기, 세면대필터, 주방용필터, 비타민샤워필터 등 가정·산업용수처리 필터(액체여과기)를 제조하는데 필요한 원재료다.

또한 제품에 필터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도록 적합한 금형을 가공해 국내·외에 판매하고 있다.

이 중 비타민샤워필터는 수도관 안의 이물질을 걸러줄 뿐만 아니라 피부에 비타민을 공급해 주는 미용 기능도 지니고 있다.

image
브랜드 nemo 제품들. 마오테크놀러지 제공

마오테크놀러지는 제품 개발의 초기단계 당시 액체여과기술을 활용한 기구 설계와 다양한 기술 접목을 통한 ODM생산을 주로 진행했다. 나아가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마오테크놀러지는 지난 2018년 이후부터 자체적인 제품을 생산해 글로벌 수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마오테크놀러지의 강점은 자체 설계를 통한 소재·부품의 선정과 엄격한 품질 관리체계다. 제품의 디자인, 금형의 설계, 적합한 사출, 그리고 원재료의 배합부터 포장까지 원스톱으로 구축된 생산 체계로 제품의 품질은 높이고 원가는 절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표준협회(KSA)의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ISO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기도 했다.

마오테크놀러지의 자체 정수기 브랜드 네모(NEMO)의 대표슬로건은 ‘THE WATER YOU TRUST’(믿을 수 있는 물에 대한 추구)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두겠다는 기업관을 설명한다. 이에 네모 제품은 전세계 20여개국으로 수출되며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

최근 마오테크놀러지는 OEM·ODM에 치중해왔던 기존의 기업성장 방향을 자체 브랜드의 개발 및 운영으로 발전시켰다. 이를 통해 고품질의 자체 브랜드 제품을 수출해 브랜드 개발에 대한 국내시장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경쟁력을 토대로 마오테크놀러지는 경기도유망중소기업에 선정돼 지역사회를 넘어 전국적인 기업 신뢰도를 얻게 됐다. 그뿐만 아니라 이러한 우수한 품질로 마케팅 혁신에 성공해 지난해 무역의 날엔 대통령으로부터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모경택 대표는 “사용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기업의 가치관부터 이웃사회를 위한 방향으로 설정해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며 “ESG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을 우선시하며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경영 방식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손사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